-2023대전유소년페스티벌축구대회 유치-전국 우수 초등축구팀 선수,관계자 및 학부모 대전방문
대전광역시를 문화,체육,예술의 허브도시로 만들겠다.
대전광역시의 체육인프라를 확대하여 전국대회 유치에 총력 -대전광역시 이장우 시장
[대전광역시 이장우 시장 인터뷰]
2023대전유소년축구페스티벌축구대회 개최
대전광역시 이장우시장은 대한민국의 균형발전을 위해 대전광역시가 기준점이 될 수 있는 도시로발전시키겠다는 목표로 대전광역시 5대 핵심전략을 세우고 이를 실행중에 있다.
5대 핵심전략중 하나인 대전광역시를 문화,체육,예술의 허브도시로 만들겠다는 전략의 일환으로 금번 2023대전유소년페스티벌축구대회를 개최하게 된 대전광역시 이장우 시장은 대전은 대한민국 과학의 수도이며, 정부출연기관 및 정부기관이 다수 대전에 위치하고 있으며, 자연환경이 우수하고 및 사통팔달의 교통의 중심지로서 서울과 수도권 도시를 충분히 능가할 수 있는 조건을 갖추고 있다고 말했다.
시민들의 일자리 창출과 삶의 질 향상을 통해 대전광역시가 서울과 수도권을 뛰어넘는 최고 좋은 도시로 발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것임을 밝혔다.
작년에 이어 올해 두번째로 개최되는 2023대전유소년페스티벌축구대회에 참가한 전국의 팀 선수들과 지도자, 학부모들께 대전을 방문해주신 점 환영하고 감사하다는 말을 전한 이장우시장은 앞으로도 대전광역시의 체육인프라를 확대, 구축하여 좀 더 많은 전국대회 유치를 통해 체육활성화에 기여 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또한 이번 대회를 주최, 주관하는 대전광역시 체육회,대전광역시 축구협회 임직원들에게 성공적인 대회가 될 수 있도록 격려를 아끼지 않았으며 이번 대회를 성원하는 대전광역시의 모든 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이번 대회 시작부터 끝까지 응원하겠다며 파이팅을 외쳤다.
<저작권자 ⓒ 스포츠아웃라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