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FC, 수원삼성 원정에서 1대0 승리!

  • 김철현 기자
  • 발행 2023-05-01 07:46

[사진=대구FC.에드가 2경기 연속골]




대구FC가 30(일) 오후 4시 30분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하나원큐 K리그1 2023 10라운드 원정경기에서 수원삼성블루윙즈에 1대0으로 승리했다.



대구는 에드가, 바셀루스, 고재현이 전방에서 수원삼성의 골문을 노렸고, 케이타, 이용래, 이진용, 황재원이 중원에서 발을 맞췄다. 조진우, 홍정운, 김진혁이 수비 라인을, 최영은이 골키퍼로 나서 골문을 지켰다. 벤치에는 한태희, 김강산, 홍철, 세라토, 박세진, 김영준, 이근호가 대기했다.



오늘 경기에 사활을 건 양 팀은 경기 초반부터 치열한 경기를 펼쳤다. 고재현이 빠른 돌파로 골문 앞에서 위협적인 모습을 보였다. 대구는 계속해서 측면에서 공격 전개를 시도하며 상대 골문을 노렸다. 수원 역시 대구 골문 앞에서 난타전을 보였지만 대구 수비가 몸을 사리지 않으며 위기 상황을 여러차례 모면했다. 전반은 득점 없이 0대0으로 마무리했다.



[사진=대구FC]



득점 없이 후반에 돌입한 대구는 후반 시작과 동시에 바셀루스 대신 이근호를 투입했다. 후반 8분 대구의 선제골이 터졌다. 이용래가 올린 코너킥을 에드가가 지체없이 강력한 헤더로 연결시키며 수원의 골망을 흔들었다. 대구는 후반 14분 케이타, 이용래 대신 홍철, 세라토를 교체 투입하며 변화를 줬다. 세트피스 상황에서 좋은 상황을 만들어냈지만 추가골 득점에는 실패했다. 대구 수비는 골문 앞을 단단히 봉쇄하며 1대0 승리를 지켰다.



대구는 오는 5일(금) 오후 2시 전석 매진된 DGB대구은행파크에서 울산현대를 상대로 2023 하나원큐 K리그1 11라운드 홈경기를 치른다. 


<저작권자 ⓒ 스포츠아웃라인뉴스신문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