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3 승격 노리는 춘천의 베테랑 오성훈

  • 김시승 기자
  • 발행 2022-11-09 08:40

[사진=대한축구협회]



춘천시민축구단의 베테랑 센터백 오성훈이 단단한 수비력을 앞세워 팀을 승강 결정전으로 이끌었다.



춘천시민축구단(이하 춘천)은 지난 5일 춘천송암스포츠타운에서 열린 2022 K4리그 승격 플레이오프에서 평창유나이티드(이하 평창)을 상대로 0-0 무승부를 거뒀다. 정규시간 무승부 시 리그 순위가 더 높은 팀이 승자로 결정되는 대회 규정상 춘천이 승강 결정전 진출을 확정했다.



춘천은 오는 13일 K3리그 16위 당진시민축구단과 승강 결정전을 벌인다. 승강 결정전도 승격 플레이오프와 마찬가지로 정규시간 무승부 시 상위리그 팀이 잔류한다는 대회 규정상 춘천은 승격하기 위해 당진을 상대로 무조건 이겨야 한다.



선발 출전한 오성훈은 풀타임 활약하며 든든하게 후방을 지켰다. 발 빠른 평창 공격수들을 상대로 안정적인 수비라인 컨트롤이 빛났다. 그는 “코칭스태프와 선수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준비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던 거 같다”며 “비겨도 올라갈 수 있었던 상황이라 부담은 적었던 거 같다”고 승강 결정전 진출 소감을 전했다.



춘천은 마지막 라운드에서 양평FC에게 발목을 잡히며 K3리그 직행에 실패했다. 오성훈은 “다이렉트 승격 실패로 인해 팀 분위기가 어수선했던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선수들끼리 마지막까지 잘해보자고 각오를 다졌다”라고 진출 배경을 밝혔다.



2012년 춘천에 입단한 오성훈은 팀 내 최다출전자로서 매 경기 출전 기록을 경신 중이다. 시흥시민축구단 시절 2년을 제외하면 선수 경력 내내 춘천에서 활약한 베테랑이다. 그는 “한 경기 한 경기 최선을 다해 뛰는 중이다. 후방에서 팀원들을 믿고 수비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오성훈은 센터백이지만 빌드업의 시발점이 되며 적극적인 공격 가담을 시도한다. 특히 리그 후반기에는 경기가 풀리지 않을 때 최전방 자리에서도 분투했다. 오성훈은 “개인적으로 공격적인 축구를 즐기는 편이다. 특히 제공권이나 킥이 자신 있고, 이를 감독님께서 잘 활용해주시는 거 같다”라고 덧붙였다.



이어 그는 “초반에는 성적이 좋지 않아 승격보단 분위기 반등이 우선이었다. 하지만 5월부터 팀 경기력이 좋아져 지금 자리까지 온 거 같다”며 시즌을 되돌아봤다. 이어 그는 “스스로 점수를 매긴다면 50점이다. 하지만 승격에 성공한다면 75점 이상이라 할 수 있을 거 같다”라고 덧붙였다.



끝으로 오성훈은 “져도 안 되고 비겨도 안 되는 경기다. 무조건 승리를 위해 공격적으로 나설 것이고, 남은 일주일 잘 준비해서 모든 것을 쏟아붓겠다”며 각오를 다졌다.

<저작권자 ⓒ 스포츠아웃라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