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LG트윈스, 2023시즌 홈 개막 시리즈 진행

  • 김철현 기자
  • 발행 2023-04-06 15:20

서울 LG트윈스는 4월 7일(금)부터 9일(일)까지 잠실야구장에서 2023시즌 홈 개막 시리즈를 진행한다. 이번 홈 개막 시리즈에는 각 분야에서 최선을 다하며 국위를 선양한 인물들을 초청하여 승리 기원 시구 및 시타를 진행한다.

첫 경기인 7일(금)에는 튀르키예 대지진 피해 현장에서 소중한 생명을 구하기 위해 희망의 끈을 놓지 않고 구호전선에서 최선을 다했던 튀르키예 지진피해 지원 대한민국 해외긴급구호대 1진으로서 헌신한 서석관 소령과 김동훈 중령이 각각 시구와 시타를 맡는다. 서석관 소령은 육군 특수전사령부에서 복무하고 있으며, 김동훈 중령은 국군의무사령부에서 장병들의 치료와 회복을 위해 힘쓰고 있다. 서석관 소령과 김동훈 중령은 “2023년 LG트윈스 정규시즌 홈 개막전에서 시구와 시타에 참여하게 되어 매우 영광이다. LG트윈스의 멋진 경기를 기대하겠으며, 좋은 성적을 거두길 응원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이날 홈 개막전을 맞이하여 국방부 군악대대가 경기 전 공연을 하고 이후 애국가를 연주, 제창한다.



8일(토)에는 힘든 상황에서도 자신과의 싸움을 이겨내며 꿈을 키우고 있는 파라 아이스하키 김홍준 선수가 시구를 하고 김홍준 선수의 꿈을 이루기 위해 세심한 지도를 하고 있는 파라 아이스하키 레전드 한민수 감독이 시타에 나선다. 잠신중학교 2학년에 재학중인 김홍준 선수는 야구선수로서 초등학교 시절을 보냈으나, 골육종암 발병 후 파라 아이스하키 선수로서 새로운 삶을 살고 있다. 한민수 감독은 2018 평창 동계패럴림픽 파라 아이스하키 동메달 리스트이며, 현재 대한민국 파라 아이스하키 대표팀 감독을 맡고 있다. 8일 경기 종료 후에는 홈 개막 시리즈를 축하하는 불꽃놀이가 진행될 예정이다.



시리즈 마지막 날인 9일(일)에는 피겨스케이팅 차준환 선수가 시구를 진행한다. 차준환 선수는 대한민국 남자 피겨스케이팅 선수 최초로 2023년에 열린 세계선수권대회에서 은메달을 획득했다. 차준환 선수는 “제가 운동에 집중 할 수 있도록 항상 지원을 해준 LG그룹에 감사드리며 좋은 기회로 LG트윈스 시구를 할 수 있게 되어 무척 설렌다. 2023시즌 LG트윈스가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승리의 기운을 담아 던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날 경기 전에는 어린이 회원을 대상으로 ‘엘린이 하이파이브‘를, 경기 종료 후에는 경기 관람 전체 어린이를 대상으로 ‘키즈런’을 진행한다.



한편, LG트윈스는 이번 홈 개막 시리즈를 찾아오는 팬들을 위해 잠실야구장 1루 내, 외야 출입구에서 응원 타월  2,000장을 선착순으로 나눠주며 추첨을 통해 LG전자에서 출시한 LG 그램 노트북과 LG 코드제로 오브제컬렉션 M9을 홈 개막 특별경품으로 선물한다. 또한 홈 개막 시리즈 포토카드의 주인공은 오지환 선수이며 포토카드 중 스페셜 카드를 뽑은 팬에게는 티켓링크 5만원 상품권이 지급된다.

<저작권자 ⓒ 스포츠아웃라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