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젊은층 ‘범내려온다’ 춤추며 랜선타고 한국 도시 관광

  • 정상훈 기자
  • 발행 2020-12-05 21:17


해외 젊은층이 열광한 ‘범내려온다’ 춤 따라하며 한국의 아름다운 지방 도시를 관광할 수 있는 행사가 열린다.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5일 ‘아이쿵 챌린지(#IYKoongChallenge)’ 본선 행사를 개최한다고 4일 이같이 밝혔다.

해외 젊은이들이 한국관광 해외 홍보영상 속 ‘범내려온다’의 춤을 따라 하며 참여잇기를 한 ‘아이쿵 챌린지’ 본선행사는 비대면 행사장인 ‘아이쿵스튜디오’에서 열리며 전 세계 누리꾼들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유튜브 채널(http://www.youtube.com/Imagine Your korea Your korea)과 틱톡 공식계정(tiktok.com/@imagineyourkorea)에서 생중계한다.



이번 참여잇기는 해외 젊은이들이 한국의 흥을 즐기면서 부산, 전주, 목포, 강릉, 안동 등 5대 관광 거점 도시를 자연스럽게 경험하고, 코로나19 이후의 관광 목적지로 우리나라의 5대 관광 거점 도시를 최우선적으로 떠올릴 수 있게 하기 위해 마련했다.

‘아이쿵 챌린지’ 예선은 지난 11월 9일부터 23일까지 ‘틱톡’에서 열렸으며 그 관심과 열기가 매우 높았다. 현재 ‘아이쿵 챌린지’ 캠페인 영상의 조회 수는 28억 회에 달하고 도전한 동영상 수도 200만 개에 이른다.

특히 ‘아이쿵 챌린지’ 캠페인 영상에서는 관광거점도시의 관광 특화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는 전주 음식(Jeonju Tasty), 강릉 서핑(Gangneung Surfing) 등 만화 스티커를 함께 노출해 단 15초 안에 한국 관광 거점 도시 5곳을 여행하는 기분도 느낄 수 있다.

낮 12시와 오후 4시 30분으로 나눠 총 2회에 걸쳐 열리는 본선 행사에서는 해외 누리꾼 1200명(회당 600명)이 화상으로 참여해 본선에 올라온 40개 도전 영상 중 우수 도전 영상 6개를 최종 선정한다. 우수 도전자들에게는 향후 방한 관광 재개 시 활용할 수 있는 항공권과 숙박권 등을 제공한다.

또한 이번 행사에서는 5대 관광 거점 도시 현장을 생중계로 연결해 거점 도시만의 독특한 매력을 소개할 예정이다.

거점 도시의 유명 관광지에서는 ‘범내려온다’ 모방(커버)댄스 번개공연(플래시몹)도 열어 해외 소비자들이 비대면으로 거점 도시 곳곳을 즐길 수 있다. 부산에서는 춤으로 유명한 유튜브 창작자 ‘고퇴경’, 전주에서는 대표 춤꾼 ‘아이키’ 등이 출연해 생방송의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특히 ‘있지(ITZY)’, ‘전소미’, ‘오마이걸’, ‘우주소녀’, ‘비엑스케이(BXK)' 등이 축하공연을 펼쳐 전 세계 한류팬들을 매료시킬 예정이다. 한국관광 해외 홍보영상으로 화제를 일으킨 이날치밴드와 엠비규어스 댄스컴퍼니도 색다른 흥이 담긴 공연으로 한국 지방 도시들의 매력을 전달할 예정이다.

한편, 한국관광 해외홍보 영상 ‘한국의 흥을 느껴라(Feel the Rhythm of Korea)’는 총 5억 4700회의 기록적인 조회 수를 보이며 다양한 모방(커버)댄스와 ‘1일 1범’ 등 신조어가 등장할 정도로 국내외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에 힘입어 공공기관 적극행정 대통령상 수상을 비롯해 한국광고총연합회 주관 ‘2020 대한민국 광고대상’에서 3관왕을 차지했다. 스페인 세비야에서 열린 여행 혁신상 2020(Tourism Innovation Awards 2020)에서도 디지털 광고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해외에서도 인정받고 있다.

<저작권자 ⓒ 스포츠아웃라인뉴스신문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