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관광공사, 일본·중국 연휴 맞이 관광객 대상 환대행사 열어

  • 정현석 기자
  • 발행 2023-05-01 07:41

부산광역시(이하 부산시), 부산관광공사(이하 공사)는 일본과 중국의 주요 연휴 맞이 일본·중국 입국객 1천 명을 대상으로 부산 입국 환대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일본의 연휴인 골든위크(4월 29일∼5월 7일)와 중국의 연휴인 노동절(4월 29일∼5월 3일) 맞이 입국하는 관광객과 코로나19 발생 이후 3년 만에 재개한 베이징-부산 노선의 재개를 기념하기 위해 진행됐다.

지난 27일은 베이징-부산 노선 중국 입국객 대상으로, 28일은 도쿄, 오사카, 후쿠오카-부산 노선 일본 입국객 대상으로 환대행사를 실시했다.

행사는 부산방문을 기념하는 포토월, 한복을 입은 진행요원과 부산을 상징하는 캐릭터'부기'와의 기념촬영, 부산관광 BI를 반영한 기념품 증정, 비짓부산패스 홍보물 배포 등 다채로운 행사로 구성됐다.

공사 이정실 사장은 "이번 행사는 부산이 외국인 관광객 친화적인 도시임을 대외적으로 알리는 것과 실제 방문한 분들에게 좋은 추억을 심어드리기 위함이다"라며 "현재 외국인 전용 관광카드인 비짓부산패스도 높은 판매율을 보이고 있고 이와 동시에 엑스포 유치 열기를 통해 해외에서도 부산에 대한 관심이 높아 부산관광의 붐이 다시금 조성되고 이것이 관광객 유치 성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스포츠아웃라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