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관광재단, 2023 서울-지방 연계 관광상품 공모전 개최

  • 이민경 기자
  • 발행 2023-04-12 23:36

서울관광재단은 이달 12일부터 내달 9일까지 2023 서울-지방 연계 관광상품 공모전을 개최해 최대 30개 상품을 선정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은 서울-지방 연계 관광상품 개발 및 육성을 통해 방한 관광객의 다양한 수요를 충족시키고, 서울로 집중되는 방한 관광객의 실제적 지역 분산을 유도할 목적으로 기획됐다.

모집내용은 강원도, 대구광역시, 부산광역시, 제주특별자치도, 고창군, 익산시 중 최소 1개 지역과 서울을 연계 방문하는 관광상품이다.

연계 방법은 서울과 연계 지역 내 관광지 또는 관광콘텐츠 각 2개 이상 포함해야 하며, 패키지, 데이투어, 야간관광, 워케이션 등 상품 유형의 제약 없이 관광 트렌드와 변화된 시장수요에 맞춰 다양한 제안이 가능하다.

또한, 신청 대상도 서울 소재 여행사뿐만 아니라 강원도, 대구광역시, 부산광역시, 제주특별자치도, 고창군 및 익산시 소재 종합여행업 등록 여행사로 확대해 '지방과 상생'이라는 공모전의 취지에 부합하도록 했다.

선정 기업에는 상품 개발·운영·홍보 지원금 500만 원과 모객 실적에 따른 인센티브 최대 500만 원이 지급돼 기업별 최대 1천만 원을 받을 수 있으며, 별도 신청을 통해 연계 지역 지자체 지원금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지원금 외에도 향후 서울-지방 동반 성장할 수 있는 관광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연중 지역 팸투어 및 공동 홍보마케팅을 지원할 계획이다.

희망 기업은 이달 12일부터 내달 9일까지 서울관광재단 누리집 내 모집공고 게시판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서울관광재단 김지현 팀장은 "서울과 지역 간의 상생을 위해 다양한 형태의 연계 상품 개발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며 "서울과 지역이 공동으로 보유한 역사, 문화, 예술, 축제 등 자원을 적극 활용한 다양한 상품 제안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스포츠아웃라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