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고싶은 단양,건강한 단양 "김문근 단양군수"

  • 방초록 기자
  • 발행 2023-11-04 09:21
-11월4일-5일 단양강잔도배 전국유소년클럽 축구대회 개최, 단양군을 방문하신 각 팀 선수단과 학부모님들께 진심으로 감사.




2023단양강잔도배 전국유소년클럽축구대회를 개최하는 단양군 김문근 군수는 단양군을 방문한 각 팀 선수단과 학부모들에게 환영의 말을 전하며 성공적인 대회가 진행될 수 있도록 군,관,민이 협력하여 아낌없는 지원을 약속했다.

제2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대회는 전국의 유소년축구클럽 약60개팀이 참가하여 2일간의 열전을 통해 각 연령별 순위를 가리는 대회로 단양군체육회, 단양군축구협회,사단법인 한국스포츠클럽 협회가 주최,주관을 맡는다.

교통의 중심지로 전국 어디에서나 부담없이 방문할 수 있는 단양군은 가을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관광명소가 많아 대회가 열리는 주말 동안도 많은 대회 참가자 및 학부모들의 방문과 기존관광객의 방문으로 단양군의 지역경제 발전에 커다란 도움이 될 예상이다.

한강의 줄기인 남한강이 단양군을 관통하고, 이런 단양군의 남한강 줄기에는 단양팔경이라 일컫는 각종 관광명소가 아름답게 조화를 이루며 관광객의 눈길을 사로잡기에 충분하다.

김문근 군수는 이런 훌륭한 관광자원을 지닌 단양군의 장점을 활용하여 MZ세대를 위한 관광산업의 활성화, 육.해.공에서 즐길 수 있는 관광컨텐츠의 개발등 다양한 세대들이 방문할 수 있는 관광 메카도시로서의 단양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러한 김문근 군수의 노력은 타 지자체에도 귀감이 되어 단양의 관광 인프라를 벤치마킹하려는 관련인들의 많은 방문이 이루어지고 있다.

또한, 김문근 군수는 관광지로서 좀 더 많은 관광객 유치와 방문한 관광객이 이용 할 수 있는 주차장 시설의 확충을 통해 단양군을 방문한 관광객들이 불편함이 없도록 군정의 핵심추진 과제중의 하나로 선정, 이를 추진하고 있다.

또한 인구감소를 억제 할 수 있는 다양한 귀농 정책과 각종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는 산업을 발전시켜 단양군의 인구증가를 위한 정책도 추진중이며, 단양 군민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보건의료 서비스를 위한 단양보건의료원의 설립도 추진중이다.

단양군은 KTX노선 보유 및 단양군을 방문할 수 있는 각종 고속도로 및 간선도로가 이미 구축되어 있어 전국 어디에서도 부담없이 방문 할 수 있는 사통팔달의 도시이며, 김문근 군수가 핵심과제로 추진중인 사항들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진다면 전국의 그 어떤 도시보다 훌륭한 관광명소로서 대한민국의 관광중심지로 자리매김 할 수 있으리란 전망이다.


김문근 군수는 마지막으로 이번 대회를 주최,주관한 단양군체육회 및 단양군 축구협회,사단법인한국스포츠클럽협회 관계자들의 노고에 감사의 말을 전하며 아낌없이 후원을 해주실 단양 군민들에도 감사의 말을 전했다.

<저작권자 ⓒ 스포츠아웃라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