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교원 2골' 전북, 울산에 2-4 패... 한 경기 덜치르며 2위

  • 정상훈 기자
  • 발행 2021-05-20 09:43


전북 현대는 19일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하나원큐 K리그 1 2021 17라운드 울산 현대와 경기서 2-4로 패했다. 이날 패배로 전북은 한 경기 덜 치른 상태서 2위를 기록했다.


전북은 일류첸코를 원톱 공격수로 내세운 4-1-4-1 전술로 경기에 임했다. 바로우와 이성윤이 측면에 자리했고 이승기와 김보경이 2선에 배치됐다. 류재문이 수비형 미드필더로 공수 조율을 맡았고 포백 수비진은 최철순-최보경-홍정호-이용으로 구성됐다. 골키퍼는 송범근.

울산은 4-3-3 전술로 경기에 임했다. 바코-힌터제어-김민준이 공격진에 자리했고 고명진-원두재-윤빛가람이 중원에 역삼각형 형태로 배치됐다. 포백 수비진은 설영우-불투이스-김기희-김태환이 출전했고 골키퍼는 조현우.

울산이 선제골을 터트렸다. 김민준 빠르게 전북 진영까지 돌파 후 침착한 오른발 슈팅으로 득점, 울산이 전반 8분 1-0으로 앞섰다.

전북은 전반 17분 22세 이하 이성윤을 빼고 한교원을 투입, 측면을 보강했다. 전북은 교체 투입된 한교원이 만회골을 터트렸다. 전반 24분 왼쪽 측면 돌파에 성공한 김보경이 문전으로 낮게 연결한 패스를 한교원이 침착한 오른발 슈팅으로 득점, 1-1을 만들었다. 또 전북은 김보경과 한교원이 추가골을 합작했다. 왼쪽 측면에서 김보경이 문전으로 연결한 크로스를 한교원이 침착한 오른발 슈팅으로 득점, 전북은 후반 26분 2-1로 경기를 뒤집었다.

울산은 전반 31분 김민준을 빼고 이청용을 투입하며 분위기 반전을 노렸다. 울산은 전반 35분 힌터제어가 오른쪽에서 연결된 코너킥을 강력한 오른발 슈팅으로 득점, 2-2를 만들었다.

울산은 후반 11분 다시 경기를 리드했다. 윤빛가람이 오른쪽 측면에서 올린 프리킥을 공격에 가담한 불투이스가 헤더 슈팅으로 득점, 3-2로 앞섰다.

전북은 후반 20분 이승기 대신 쿠니모토를 투입, 공격을 이어갔다. 울산은 후반 28분 힌터제어 대신 이동준을 내보냈다. 울산은 후반 30분 이동준이 전북 왼쪽 돌파 후 감각적인 슈팅으로 득점, 4-2로 달아났다.

전북은 후반 33분 최철순 대신 구스타보를 투입, 총력전을 펼쳤다. 치열하게 공격을 선보였지만 상대 골키퍼 선방에 막혔다.

<저작권자 ⓒ 스포츠아웃라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